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리뷰와 일상/먹거리 리뷰

청정원 안주야 홈펍 닭껍질튀김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by O.S.S 2021.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비에서 김희철이 나와서 희안한 광고를 하던 청정원 안주야 닭껍질튀김을 마트에서 사와봤습니다

이전에는 포차시리즈로 막창, 닭발 등등 으로 출시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튀김종류로 출시를 했더라구요

닭발튀김하고 쭈꾸미 튀김 뭐 이런저런게 있었는데 평소 좋아하는 닭껍질 튀김으로 사와봤습니다

마트에서 한 6천원인가? 했던거 같은데 사고나서 영수증을 버려서 정확히 얼만지 모르겠네요

일단 한번 뜯어보겠습니다

 

 

청정원 안주야의 닭껍질튀김입니다

용량은 220g인데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그냥 딱 혼술할때 먹기좋은 1인분 정도 되겠네요

봉투 형식의 패키징으로 한번 뜯으면 다 먹어야하는게 국룰입니다

 

 

뒷면의 조리법과 원재료 및 함량등을 잘 읽어주도록 합시다

사실 저도 사진만 찍어놓고 잘 안읽는 편입니다

후라이팬 조리법과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이 있는데 

다 필요 없고 무조건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고고고 합니다

후라이팬은 기름 튀고 귀찮아서.... 물론 후라이팬 조리가 더 맛있긴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주고 종이 호일을 깔아줍니다

 

 

닭껍질 튀김의 한봉지 양입니다

뭐 많지도 작지도 않습니다, 딱 1인분으로 먹기 좋은 양이네요

냉동상태에서 그대로 튀겨줄 예정입니다

 

 

설명서에는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10~15분 정도를 조리하면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저는 200도에 10분을 조리하고 한번 뒤집어 준다음 5분을 추가로 조리할 예정입니다

 

 

잘 익어가는 청정원의 닭껍질 튀김입니다

입에 침이 싹 돌기 시작하네요

 

 

10분이 다됬다는 소리를 듣고 후다닥 뛰어가서 에어프라이어를 열어봅니다

음????

??????????????? 뭐지???????????????

뭔가 실수를 한것같은데 ㅡ,ㅡ;;;;;; 기름이 무지하게 나와있습니다

이대로라면 기름에 절여진 닭껍질 튀김을 먹게 될까 두려워 종이호일을 제거 해줍니다

 

 

뭔가 기름기가 빠지면서 초라해진 닭껍질 튀김입니다

 

 

원래는 5분만 돌릴 예정이었지만 예상하지 못한 기름바다가 되어 좀 더 바짝 익히기 위해 8~10분정도 더 돌려줍니다

 

 

그리고 뒷면 설명서를 다시봤는데

정확하게 적혀있네요, " 종이호일을 깔고 조리할 경우 제품이 눅눅해질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경우였네요

이래서 항상 설명서를 잘 읽고 따라해야합니다

사실 설명서를 읽었는데도 귀찮아서 종이 호일을 깔았는데 대 참사가 일어날뻔 했습니다

 

 

약 20분 정도의 조리를 마친 청정원의 안주야 홈펍 닭껍질 튀김입니다

바삭함이 생명인 튀김인데 뭔가 기름에 찌들어버려 눅눅한부분이 보이네요

 

 

그릇에 옮겨담아본 닭껍질 튀김입니다 그래도 완전 눅눅하지는 않고 바삭한부분도 있네요

플레이팅을 해놓으니 한결 맛있어 보입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집에 있는 양념치킨 소스와 곁들여 보았습니다

 

 

청정원 안주야 홈펍 닭껍질튀김 생각보다 맛이 괜찮습니다

좀 매콤한 맛이 베이스가 되는데 오히려 느끼함을 잘 잡아주네요

혼술용 안주로는 딱 좋은것 같아요, 마트에 한봉지 더 사러 가야겠네요

주의할점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시에 꼭 종이호일을 사용하지 않고 돌리시기 바랍니다

이상 청정원 안주야 홈펍 닭껍질튀김 후기는 끝!!

반응형

댓글